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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척추 교정센터 아이디얼웰니스센터 Ideal Wellness Center Chiropractic 20.790.7246 이태원역 2번 출구, 한강진역 1번 출구방향, 우리은행건물 지하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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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교정

내 몸의 깨어진 밸런스, 부정렬증후군
체형을 바로잡으면, 건강한 몸매가 살아난다!

사람의 자세를 만드는데 관여하는 것은 골격과 근육입니다. 우리 몸이 서거나 앉는 등 자세를 취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필요한 근육이 쌍으로 움직입니다. 만약 쌍을 이루는 근육 중에 하나가 사고, 잘못된 자세, 습관, 만성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을 입게 되면 근막이 유착되면서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는 손상된 부위에 대해 균형을 이루기 위한 보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신체의 자연스러운 밸런스가 깨지고, 골격계의 외형이 가지런히 정렬된 상태를 벗어나게 되면 인체는 골격의 균형이 깨어진 상태, 즉 부정렬 상태에 적응하기 위해 변형하게 됩니다. 인체는 본능적으로 끌어당기는 장력에 대해 동일한 크기 만큼의 반작용으로 균형을 잡고자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형의 열쇠, 척추

잘못된 자세, 습관 등이 생활화되어 목부분의 척추가 일자로 펴지게 되면 목이 앞으로 쭉 나오고, 어깨가 앞으로 밀리는 등 체형의 변화가 생깁니다. 이러한 체형의 변화는 외형적으로 많은 문제를 낳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질환, 척추질환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체형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한 척추관리가 우선입니다. 본 센터의 교정전문센터에서는 이렇게 잘못된 자세나 나쁜 습관으로 정상 커브를 잃어버린 척추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회복시켜 건강한 체형을 만들 뿐만 아니라 통증, 척추 질환 예방 및 치유까지 근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척추변형으로 인한 체형의 변화
목이 일자로 펴지고, 앞으로 고개가 쭉 빠지는 일자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쪽 어깨의 높이가 차이납니다.
등이 거북이처럼 구부정하게 굽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허리가 일자로 펴지는 일자 허리로 변하게 됩니다.
척추가 휘는 측만증으로 인한 좌우 비대칭 체형이 됩니다.

부정렬 증후군

척추가 우리 몸의 대들보라면 그 척추를 떠받치고 있는 토대는 골반입니다. 인체의 각 골격은 골반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고, 인체의 무게중심 또한 골반 부위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반이 비틀어지면 골격 전체가 비틀립니다. 우리 몸의 근육은 항상 긴장하고 있는 부분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악화된 부분으로 나뉘는데, 악화된 근육의 경우 늘어진 채로 굳어져 탄성을 잃은 고무줄처럼 골반과 하체의 균형을 바로잡아주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엉덩이, 허벅지, 다리 등에 군살을 만들고, 또 딱딱해진 근육은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고, 림프와 혈액의 흐름을 막아 내장 기능을 떨어뜨리며, 대사 기능을 저하시켜, 벌어진 골만을 중심으로 엉덩이와 허벅지에 지방을 축척시켜 미운 체형을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잘못 형성된 체형은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 감소만 있을 뿐 몸매의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비틀린 골격 부분이 더 드러나는 경우가 많아 체형교정이라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게 됩니다. 본 센터의 교정전문클리닉에서는 카이로프랙틱교정, 롤핑요법, 운동치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골반의 비틀림을 바로잡음으로써 골반 변형으로 형성된 불필요한 군살 및 왜곡된 체형을 정돈하여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골반변형으로 인한 체형의 변화
골반 비틀림으로 인해 양다리의 길이가 차이납니다.
O자 모양 또는 X자 모양으로 휜다리로 예측이 가능합니다.
엉덩이가 툭 튀어나온 오리궁둥이가 될 수 있습니다.
발 끝을 안으로 모아 걷는 안짱 걸음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체형 변형으로 인해 실제보다 작아진 키(숨은 키)는 자세교정 후 빠르게 커지기도 합니다.

Consequences of poor posture

Poor posture can lead to excessive strain on our postural muscles and may even cause them to relax, when held in certain positions for long periods of time. For example, you can typically see this in people who bend forward at the waist for a prolonged time in the workplace. Their postural muscles are more prone to injury and back pain. Several factors contribute to poor posture-most commonly, stress, obesity, pregnancy, weak postural muscles, abnormally tight muscles, and high-heeled shoes. In addition, decreased flexibility, a poor work environment, incorrect working posture, and unhealthy sitting and standing habits can also contribute to poor body positioning.

Why is good posture important?

Good posture helps us stand, walk, sit, and lie in positions that place the least strain on supporting muscles and ligaments during movement and weight-bearing activities. Correct posture:

  • Helps us keep bones and joints in correct alignment so that our muscles are used correctly, decreasing the abnormal wearing of joint surfaces that could result in degenerative arthritis and joint pain.
  • Allows muscles to work more efficiently, allowing the body to use less energy and, therefore, preventing muscle fatigue.
  • Helps prevent muscle strain, overuse disorders, and even back and muscular pain.
    To maintain proper posture, you need to have adequate muscle flexibility and strength, normal joint motion in the spine and other body regions, as well as efficient postural muscles that are balanced on both sides of the spine. In addition, you must recognize your postural habits at home and in the workplace and work to correct them, if necessary.